설계항목 |
설계목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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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너지원 | SOFC | 29Vnominal, 22~41V, 275Amax |
배터리 | 48Vnominal, +10 ~ -20%, 500W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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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력전력용량 | 정격 | 연속 5kW |
과부하 | 1분간 10kW(5kW SOFC+5kW 배터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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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력전압 | 형태 | 단상 120V/240V, 60Hz |
조정율 | ± 6%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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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파수 | ± 0.1Hz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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왜율 | 5% 이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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양산가 |
US $40 / KW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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효율 |
90% 이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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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게 및 부피 |
30kg, 88.5L 이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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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음 |
50dB이하 (1.5m 거리에서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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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호기능 |
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저전압, 단락회로 |
- 연료전지 특성을 고려한 시스템 제어 알고리즘 |
- 저가격의 DSP에 의한 제어기 구현 |
- 소프트 스위칭에 의한 고효율 전력변환 |
- 전력회로부 최적 설계 및 시스템 인테그레이션 |
- 양방향 컨버터에 의한 배터리 충·방전 구현 |
설계항목 |
설계목표 |
정격전압 |
1kW(3kW 최대) |
출력전압 |
240V/110V ± 10% |
주파수 |
50/60Hz ± 2% |
고조파 왜율 |
5% 이하 |
역율 |
90% 이상 |
양산가 |
$200/kW 이하 |
효율 |
90% 이상 |
무게 및 부피 |
3kg, 7.5L 이하 |
동작모드 |
독립운전 및 계통연계운전 |
계통연계 규정 |
IEEE1547 |
보호기능 |
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저전압, 단락회로 |
- 단상 계통연계 인버터 제어 알고리즘 |
- 계통연계 및 독립운전 모드 동작(자동 모드 전환) |
- 저가격 DSP TMS320F2812에 의한 제어기 구현 |
- LCL 필터 설계 및 전력회로부 최적설계 |
- IEEE 1547 계통연계 규정 만족을 위한 설계 |
설계항목 |
설계목표 |
출력전압 |
3kW |
입력전압 |
110V/220V |
출력전압 |
332V nominal, 250V~370V |
역율 |
98% 이상 |
효율 |
96% 이상 |
통신 |
CAN protocol |
보호기능 |
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단락회로 |
- 배터리 충전 알고리즘 |
- 역률 제어 알고리즘 |
- Full Digital 설계 |
- 소프트 스위칭에 의한 고효율 전력변환 |
- 전력회로부 최적 설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