설계항목

 설계목표

 에너지원

 SOFC

 29Vnominal, 22~41V, 275Amax

 배터리

 48Vnominal, +10 ~ -20%, 500Wh

 출력전력용량

 정격

 연속 5kW

 과부하

 1분간 10kW(5kW SOFC+5kW 배터리)

 출력전압

 형태

 단상 120V/240V, 60Hz

 조정율

 ± 6%

 주파수

 ± 0.1Hz

 왜율

 5% 이하

 양산가

 US $40 / KW

 효율

 90% 이상

 무게 및 부피

 30kg, 88.5L 이하

 소음

 50dB이하 (1.5m 거리에서)

 보호기능

 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저전압, 단락회로








- 연료전지 특성을 고려한 시스템 제어 알고리즘
- 저가격의 DSP에 의한 제어기 구현
- 소프트 스위칭에 의한 고효율 전력변환
- 전력회로부 최적 설계 및 시스템 인테그레이션
- 양방향 컨버터에 의한 배터리 충·방전 구현




















 설계항목

 설계목표

 정격전압

 1kW(3kW 최대)

 출력전압

 240V/110V ± 10%

 주파수

 50/60Hz ± 2%

 고조파 왜율

 5% 이하

 역율

 90% 이상

 양산가

 $200/kW 이하

 효율

 90% 이상

 무게 및 부피

 3kg, 7.5L 이하

 동작모드

 독립운전 및 계통연계운전

계통연계 규정 

 IEEE1547

 보호기능

 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저전압, 단락회로








- 단상 계통연계 인버터 제어 알고리즘
- 계통연계 및 독립운전 모드 동작(자동 모드 전환)
- 저가격 DSP TMS320F2812에 의한 제어기 구현
- LCL 필터 설계 및 전력회로부 최적설계
- IEEE 1547 계통연계 규정 만족을 위한 설계


















 설계항목

설계목표 

 출력전압

 3kW

 입력전압

 110V/220V

 출력전압

 332V nominal, 250V~370V

 역율

 98% 이상

 효율

 96% 이상

 통신

 CAN protocol

 보호기능

 과전류, 과전압, 과온도, 단락회로








- 배터리 충전 알고리즘
- 역률 제어 알고리즘
- Full Digital 설계
- 소프트 스위칭에 의한 고효율 전력변환
- 전력회로부 최적 설계